미백화장품의 원리와 미백에 좋은 음식 본문

Beauty

미백화장품의 원리와 미백에 좋은 음식

레이디수 2016. 11. 28. 10:18

자외선 차단제가 멜라닌을 만드는 자외선을 차단한다면, 미백 화장품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이미 만들어진 멜라닌을 분해하여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외선을 받은 뒤 멜라닌이 만들어 지는 것을 차단합니다.

 

식약청에 미백성분은 등록된 물질로는 닥나무추출물(2이상), 알부틴(2~5), 에칠아스코빌에텔(1~2), 유용성감초추출물(0.05이상),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2이상), 나이아신아마이드(2~5), 알파-비사볼올(0.5이상), 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2이상) 8가지입니다.

 

이 8가지 성분들을 이용해서 로션이나 액제, 크림, 마스크 팩 등으로 만든 것이 미백 화장품입니다.

 

식약청은 미백성분의 농도가 일정 기준 이상 되어야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성분 함량이 미달할 경우 효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미백 성분들이 직접적으로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면 어떠한 작용으로 피부가 하얗게 되는 것일까요?

 

닥나무 추출물과 알부틴, 알파-비사볼올, 유용성 감초추출물은 멜라닌을 만드는데 관련된 효소인 티로시나아제가 활성회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와 에칠아스코빌에텔, 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는 티로시나아제 효소에 자극받은 티로신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이미 생성된 멜라닌이 멜라노사이트에서 각질형성세포로 넘어가는 단계를 억제합니다.

 

이것은 멜라닌이 피부 세포에 들어가는 마지막 단계를 차단 하는 것입니다.

 

자외선과 멜라닌

 

미팩에 좋은 음식

 

적포도주, 오이,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 복숭아, 율무, 된장 등

 

적포도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피부미백에 좋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트러블 예방효과와 혈액순환을 도와 각질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이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백과 더불어 치아에도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백에 효과가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으로 숙취해소에 탁월하며, 이뇨작용, 간장 기능 효과적입니다.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멜라닌 생성억제에 좋고, 노화방지, 면역력에 효과적이며 피부점막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복숭아와 율무는 피부톤을 밝게 해주고 윤기나게 합니다.

 

된장은 멜라닌 색소 합성을 억제해주는 리놀레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미백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