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색에 어울리는 염색 색상고르기 본문
나에게 어울리는 염색 색상은?
문득 자신에게 변화를 주고 싶을 때 비용 대비 극적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으로 염색만한게 있을 싶습니다.
게다가 자신의 피부색과 어울리는 염색을 했다면 분위기 전환은 물론이고 더 예뻐지는 효과를 한꺼번에 누릴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피부색에 어울리는 염색 색상을 알아볼까 합니다.
흰 피부색에 맞는 염색
흰 피부를 가진 분들은 어떤 색상이든 무난하게 잘 어울립니다.
특히 블랙톤의 어두운 색상으로 염색을 하게되면 시크하고 또렷한 인상을 주게 되고 브라운 계열로 염색을 하게되면,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약간 톤다운된 레드나 오렌지 브라운 계열로 염색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밝은 톤의 오렌지 브라운이나 와인색상도 잘 어울리지만 자칫 밝은 색상은 얼굴이 창백해 보일 수 있습니다.
까만 피부색에 맞는 염색
피부색과 비슷한 어두운 계통의 염색은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본인의 피부색보다 한 단계에서 두 단계 정도 밝은 색상으로 염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까만 피부색에 맞는 염색 색상으로는 오렌지 계열의 색상이 좋습니다. 까만 피부색의 경우 레드 계열의 색상의 염색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황색피부색에 맞는 염색
황색피부의 경우 오렌지나 옐로우 계열의 염색보다는 원래 피부보다 한 단계 어두운 톤이나 자연스러운 레드 계열이 어울립니다.
황색피부가 레드 계열로 염색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피부가 더 환해 보이고 스타일리쉬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황색피부가 피해야 하는 염색 색상으로는 짙은 오렌지 계열이며, 오렌지 색상의 경우 피부가 더욱더 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동양인 특유의 노란 피부 톤을 가지신 분에게는 오렌지나 레드기운이 있는 오렌지 브라운 색상이 얼굴이 화사해 보이게 합니다.
붉은 피부색에 맞는 염색
얼굴이 약간 붉은 편이거나 홍조기운이 있으신 분들은 와인색, 적갈색같은 붉은 계열의 염색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블랙보다는 짙은 브라운색 가장 잘 어울립니다.
블랙이나 브라운 톤이 질린다면, 그레이나 카키 브라운 느낌이 나는 잿빛 색상을 선택해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고, 중간밝기의 색상을 선택하시면 피부가 맑아 보입니다.
염색 후 모발관리는 이렇게!!
염색 한 후 모발관리에 따라 컬러의 상태나 모발의 손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모발의 관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먼저 염색한 컬러의 중화와 퇴색을 막아주기 위해서 헤어 에센스를 발라 주어 머리카락의 윤기나 머릿결을 보호합니다.
그리고 린스대신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단백질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