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타입별 클렌져 사용법 본문

Beauty

피부 타입별 클렌져 사용법

레이디수 2016. 10. 23. 17:42

클렌져도 피부상태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도록 제형이 다양해졌습니다.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각질까지 제거하는 클렌징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클렌징 제품이 있는만큼 자신의 피부 특징을 제대로 아는 것도 중요하겠지요.

 

클렌져사용법

 

건성피부는 세안을 자주하게 되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기 때문에 수분이 많이 함유된 워터 타입이나 로션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벼운 화장을 했을 경우에는 순한 클렌징 로션만 사용해서 닦아주는 게 좋습니다.

 

중성피부는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무난하며 가벼운 화장을 했을 경우에 굳이 이중 세안을 할 필요는 없고, 젤 타입이나 오일 타입 한 가지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이중 세안을 할 경우 클렌징크림이나 로션, 티슈로 메이크업을 지운 후 폼 클렌저로 씻는 게 일반적입니다.

 

지성피부의 경우는 유분이 많은 크림 타입은 피하는 것이 좋고 각질 때문에 칙칙해 보인다면 효소의 작용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파우더 타입이 효과적입니다.

 

클렌져 타입의 종류

1. Gel Type

뜨거운 물과 지나친 거품은 모공을 더욱 넓게 만듭니다. 클렌징 젤은 크림이나 로션처럼 얼굴에 마사지하며 메이크업을 지우는 타입과 클렌징 폼처럼 물로 씻어내는 타입이 있습니다.

 

 

특히 거품이 적은 젤 타입 클렌져는 메이크업을 상쾌하게 지우면서 물로 여러 번 헹굴 필요가 없어 지성피부에 적당합니다.

2. Tissue Type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화장을 지우기 편리합니다.

 

끈적임없이 짧은 시간에 메이크업을 지우고 싶을 때나 화장을 수정할 때, 물세안하기 곤란할 때등 휴대가 편리하여 여행용으로 알맞습니다.

3. Lotion Type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잔여물만 부드럽게 제거해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에 적당한 타입입니다.

 

사용한 후 찬물로 헹궈내면 모공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4. Balm Type

오일을 굳힌 밤 타입은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지만 오일처럼 흘러내리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며 짙은 메이크업도 쉽게 지울수 있습니다.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 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지성피부나 복합성 피부처럼 피지가 많은 분에게 적당합니다.

 

5. Cream Type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른 다음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손으로 문질러 노폐물을 녹여내고 티슈로 닦아내는 전통적인 타입으로 건성피부에 효과적입니다.

 

6. Oil Type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피부 노폐물은 유성이 대부분이므로 오일 타입 클렌져는 유성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까지 부드럽게 녹여내 피부를 정돈하여 줍니다.

오일 타입은 중복합성 및 지성 피부에 잘 맞습니다.

7. Foam Type

세정력이 강력한 폼 타입은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손바닥에서 풍성한 거품을 낸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사용해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8. Water Type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클렌징하므로 두꺼운 메이크업보다는 가벼운 메이크업을 지울 때 적당합니다.

 

민감성 피에 사용하기에 알맞습니다.

9. Powder Type

물과 섞어 거품을 내서 사용하는 파우더 타입은 대부분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한번 사용으로도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세정력이 좋아 티존에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Cleansing Tip

일주일에 1~2회 정도 스팀타월을 하면 피부자극없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지운 다음 젖은 물수건을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 스팀타월을 만들어 얼굴에 5분정도 덮었다가 딥 클렌징을 하면 노폐물이 제거되고 수분도 공급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