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피부를 위한 7스킨법 본문
피부 타입 중에 건성피부는 유.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줄 수 있는 보습 전용제품을 사용하여야 하며 세안 후에는 알코올 프리 화장수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습효과가 뛰어난 에센스를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선과 한선의 활동이 둔한 건성피부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 피부 활성화를 높이는 마사지를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표피가 얇은 건성피부는 피부표면이 항상 건조하여 세안 후 심하게 당기며 화장이 잘 뜨는 특징이 있고 피부가 얇고 모공이 작아 잔주름이 쉽게 생기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성피부를 위하여 '나는 몸신이다'에서 탄력도 up! 수분도 up!할 수 있는 건성피부를 위한 7스킨법을 소개했습니다.
건성피부를 위한 7스킨법은 7번 겹쳐서 피부에 발라주는 것을 말하는데 민감한 건성피부는 많은 양의 스킨을 한 번 바르는 것보다 여러 번 레이어링 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피부는 연령이 높아질수록 탄력도가 떨어지는데 수분만 잘 조절하여도 탄력도를 높일 수 있고 피부탄력이 좋아지면서 자연히 얼굴이 리프팅되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를 위한 7스킨법
1. 세안 후,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가볍게 한 번 닦아냅니다.
2. 손에 적당량을 던 뒤, 천천히 두드리며 흡수시킵니다.(6회 반복) 눈가가 건조한 피부의 경우 아이크림을 먼저 바르고 7스킨법을 시행하는 것이 좋고, 스킨을 한 번 바를 때 충분히 흡수시킨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손을 비벼 열을 낸 후 얼굴을 눌러 줍니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조절이 필요한 7스킨법은 피부를 롤링 했을 때 부드럽고 촉촉함이 느껴진다면 7스킨 이상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피부 상태에 따라 가감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4. 7스킨 후에는 에센스, 로션, 크림을 발라 수분 증발을 막아 줍니다.
※ 7스킨법은 저녁 시간에 하는 것을 추천하며, 하기 전 아이크림을 먼저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7스킨법은 지성피부의 경우 모공을 막아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가 주의해야 할 성분
알코올, 진흙(머드)는 피지를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건조함을 증가시키고, 멘톨, 페퍼민트는 건성피부를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파라벤은 뇌분비를 교란시키기 때문에 화장품 제조에 배제대상이며 계면활성제는 필수적이지만 건성피부에 자극에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와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 트러블 정도가 아닌 피부변색이나 손상까지 올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