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에 소개된 만능크림! 히알루론산 본문
7단계 스킨케어를 단 하나의 크림으로 끝낼 수 있는 만능크림!
TV프로그램 만물상에서 피부 전문가 피현정씨가 나와서 단돈 1만5천원으로 탄력, 수분, 미백, 주름개선까지 한번 해결 할 수 있는 만능크림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만능크림의 특급 비법은 바로 히알루론산이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수분크림, 탄력크림의 주원료로 많이 들어가는데 피부 속 콜라젠의 활성을 도와주고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이 좋은 이유는 천연유래 원료로 고분자, 저분자로 되어 있어서 피부에 수분을 채워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킵니다.
또한 피부의 자극이 가장 적고 피부 컨디션에 상관없이 일정한 보습력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화장품 성분에 함습성 성분과 보호막 성분이 있는데 함습성 성분은 수분을 빨아들여서 피부가 머금고 있을 수 있게 해주는 성질이고 보호막 성분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막아주는 성질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이 두 성질을 다 가지고 있기때문에 이상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건강한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맞아야 하는데 여성분들의 80% 정도는 수분 부족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분 부족일 경우 탄력이나 주름 등 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때문에 보습력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히아루론산은 파우더로 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1% 농도로 약간 걸쭉한 느낌의 제형으로 액상화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일반적인 수분크림 50ml에 히알루론산 세 방울만 섞어 주시면 되고, 평소 자신의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한 편이라면 히알루론산 5방울을 넣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만능크림을 바를 때는 얇게 세 번 덧발라주면 효과적이라 궂이 7단계까지 바르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 아침, 저녁 기온차가 심하고 곧 날씨가 쌀쌀해질텐데 만능크림으로 보습력을 강화시켜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