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 머리 관리법 본문

Beauty

파마 머리 관리법

레이디수 2016. 11. 5. 11:33

마음먹고 한 파마가 며칠 지나지않아 컬이 풀어져 버린 경험을 하신적 있나요? 여자들 긴머리 파마 한번 하는데 드는 비용은 상당하지요.

 

그러다보니 최대한 오래 컬을 유지하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비용절감 차원에서 팁을 알게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파마 오래가는 법, 생각보다 그렇게 귀찮거나 어렵지 않답니다.

 

파마머리

 

1.먼저 머리를 감을 때에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는 것은 두피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파마를 한 뒤에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파마약이 물에 녹아버리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고 헹굼시에는 차갑다싶은 정도의 물온도로 헹궈주면 파마를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파마 후에 얼마간은 빗질을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을 너무 자주 빗는 습관은 컬을 금방 풀리게 만듭니다. 그리고 빗질을 할때 일자빗 보다는 둥근 빗을 사용해서 컬을 살려가면서 빗어주시는 것이 컬을 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완전히 말린 뒤에 머리를 빗는 것보다 물기가 조금 남아있는 상태에서 빗질을 하는 것이 컬도 살고 모발의 건강을 지키는 길입니다.

 

3. 파마를 한 뒤 드라이를 할 때도 유의하셔야 하는데 머리를 말릴 때 파마 컬을 따라 손으로 돌려가면서 말려야 합니다. 무작정 말리는 것보다 컬을 살리면서 말려주게 되면 파마를 오래도록 유지시킬수 있습니다.

 

4. 드라이기 사용시에 뜨거운 바람과 차가운 바람을 번갈아가면서 이용하고 모발은 약간 젖은 상태로 컬을 살려둬도 괜찮지만 두피는 완변하게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파마가 머리결 손상에도 한 몫을 하는 만큼 한번 마음먹고 시간들여 한 파머를 예쁘게 유지시키는 것도 괜찮은 헤어관리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